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기이한 주택 평면도의 비밀...'이상한 집', 2470만뷰 원작 영상 각색은?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원문보기

기이한 주택 평면도의 비밀...'이상한 집', 2470만뷰 원작 영상 각색은?

서울맑음 / -3.9 °

(MHN 강혜민 인턴기자) 영화 '이상한 집'이 일본에서 원작의 훌륭한 각색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 흥행에도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는 17일 개봉하는 영화 '이상한 집'은 일본에서 개봉 당시 4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누적 흥행 수입 50억 엔(한화 473억 원)을 기록하며 2024년 일본 영화 박스오피스 TOP 7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미스터리와 호러를 조합한 신선한 장르에 대한 호평이 쏟아졌다. 또한, 일본의 팬들은 2,470만 뷰를 기록하며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원작 유튜브 영상 '평면도 괴담'의 훌륭한 각색과 재현에 극찬을 쏟아냈다.

'이상한 집'은 공포 유튜버 '레인맨'이 어딘가 기이한 주택 평면도에 숨겨진 비밀과 그 속에 담긴 섬뜩한 괴담을 파헤치는 이야기이다.


원작자 우케츠는 독특한 하얀색 가면과 전신 타이즈를 입고, 음성 변조 목소리로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기괴한 일들에 대해 소개하는 일본의 공포 크리에이터다. 2018년 웹사이트 '오모코로'에서 괴담을 연재하며 작가로 데뷔했고, 2021년 '평면도 괴담'을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하면서 폭발적인 화제를 모았다.

"집 안의 절대 열면 안 되는 방'이라는 금단의 공간과 평면도를 조합해 현대적인 미스터리를 만들고 싶었다"라고 원작에 대해 이야기해 영화 속에서는 어떤 새로운 미스터리가 탄생했을지 기대감을 모은다. 특히 영화 속에 우케츠를 모티브로 한 유튜버 '레인맨'이 등장해 어딘가 섬뜩한 '가면'의 이미지로 관객들에게 공포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영화 '이상한 집'은 오는 17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바이포엠스튜디오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