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강형록, 3집에 록의 모든 얼굴 표현…신곡 '싸울아비'에 30년 음악인생 담았다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강형록, 3집에 록의 모든 얼굴 표현…신곡 '싸울아비'에 30년 음악인생 담았다

속보
유류세 인하 내년 2월 말까지 2개월 연장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가수 강형록이 30년 음악 인생을 담은 정규 앨범을 10일 발표한다.

이날 정오 공개되는 강형록 정규 3집은 지난 30년 동안 써 내려간 500여 곡 중 강형록이 직접 수많은 고뇌를 거쳐 선정한 12곡으로 구성됐다. 정통 록, 팝 록, 록 발라드, 크로스오버, 어쿠스틱 록 등 록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장르를 통해 '강형록'이라는 사람이자 가수의 정체성을 짙게 담아냈다.

타이틀곡 ‘싸울아비’는 거친 세상에서 끝끝내 무너지지 않겠다는 다짐, 그리고 누군가에게 길이 되어주겠다는 운명 같은 책임감을 담아낸 록 트랙이다. 강형록의 미성과 하이 보컬, 묵직한 미들톤을 오가는 유려한 보컬은 듣는이를 전율케 한다.

특히 이번 앨범은 강형록이 직접 악기, 편곡, 가사 등 작업 전반에 참여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은 음악적 완성도와 음악에 대한 강형록의 진심을 담은 만큼 그의 음악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진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강형록은 캄푸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이번 앨범은 저 스스로에게 주는 첫 번째 헌정 앨범이다. 30년 음악 인생을 되돌아보며 가수로서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짚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앨범은 과거를 정리하고 지금을 기록하고 미래를 선언하는 앨범이다"라고 발매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