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캐나다 여행 꿈꾼다면 주목’… 캐나다관광청, 콘텐츠 원정대 모집

매일경제 강예신 여행플러스 기자(kang.yeshin@mktour.kr)
원문보기

‘캐나다 여행 꿈꾼다면 주목’… 캐나다관광청, 콘텐츠 원정대 모집

속보
"주한미군 평택 1개 비행대대 비활성화" 美 의회조사국
사진= Travel Alberta

사진= Travel Alberta


캐나다관광청은 캐나다를 직접 여행하고 자신만의 콘텐츠로 캐나다 여행 코스를 소개하는 ‘캐나다 콘텐츠 원정대’를 공개 모집한다.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은 캐나다관광청이 발간한 ‘캐나다 가을 추천여행’ 코스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일정을 계획해 선택한 일정을 직접 체험하고, 그 경험을 콘텐츠로 생성하면 된다.

캐나다 가을 추천여행코스는 캐나다 전 지역 중 11개의 주와 준주에 대해 80개에 달하는 코스들로 구성했다.

오로라, 하이킹, 추천 드라이브 코스, 가을 단풍, 기차, 미식, 아웃도어 액티비티, 야생동물 만나기, 이색 숙소 등 한국인에게 인기 있는 10개 테마를 바탕으로 소개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캐나다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사진= 캐나다관광청

사진= 캐나다관광청


캐나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선발되면 티웨이항공이 후원하는 밴쿠버 왕복 항공편과 캐나다 여행 지원금, 목표 콘텐츠 조회수 달성 시 리워드 등 꿈꿔왔던 캐나다 여행을 실현해 줄 혜택을 지원한다. 모든 업로드가 끝난 후 최우수 콘텐츠로 선정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모집 일정은 오는 24일까지로 총 1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들은 8월 6일부터 10월 25일까지 기간 내 자유롭게 여행을 진행하면 된다.


이영숙 캐나다관광청 한국사무소 대표는 “캐나다 콘텐츠 원정대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평소 관심 있었던 캐나다 여행 코스를 체험한 뒤 미래의 여행자들에게 생생한 콘텐츠로 보여주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12일부터 인천~밴쿠버 직항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로서는 최초의 미주 노선으로 주 4회 운항할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