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여자축구, 동아시안컵 중국전 선발 발표…지소연·이금민 출격

뉴시스 김진엽
원문보기

여자축구, 동아시안컵 중국전 선발 발표…지소연·이금민 출격

속보
뉴욕 증시, FOMC 발표 전 매수세로 상승 개장···다우 0.39%↑ 나스닥 0.65%↑
9일 오후 8시 수원서 대회 1차전
신상우호, 20년 만의 우승 정조준
[용인=뉴시스]여자축구대표팀 주장 이금민.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용인=뉴시스]여자축구대표팀 주장 이금민.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서울=뉴시스] 김진엽 기자 = 신상우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이 중국과의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에 나설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신상우호는 9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중국과 대회 여자부 1차전을 치른다.

2005년부터 개최된 동아시안컵 여자부는 올해 한국과 중국, 일본, 대만이 우승을 다툰다.

이날 오후 4시30분 같은 장소에서 열린 대회 여자부 첫 경기에서는 일본이 대만을 상대로 4-0 완승을 거두면서 우승 후보의 저력을 뽐냈다.

신상우 감독은 이번 대회를 통해 초대 대회 이후 20년 만의 우승을 정조준한다.

다만 중국, 일본 등 아시아 강호들을 넘어야 하는 쉽지 않은 길이 기다리고 있다.


첫 상대인 중국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서도 17위로 21위인 한국보다 높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역대 전적에서도 한국이 4승9무29패로 열세다.

지난 2015년 8월1일 중국 우한에서 열렸던 동아시안컵 1-0 승리 이후 11경기에서 4무7패로 승리가 없다.


[용인=뉴시스]신상우 여자축구대표팀 감독.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용인=뉴시스]신상우 여자축구대표팀 감독.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이에 신 감독은 우승을 향한 첫 단추인 중국전 승리를 위해 베스트 멤버를 선발로 내세웠다.

지소연(시애틀 레인), 이금민(버밍엄 시티), 강채림(수원FC 위민), 문은주(화천 KSPO), 정민영(서울시청), 전유경(몰데FK), 고유진(인천현대제철), 장슬기(경주한수원), 김혜리(우한 징다), 노진영(상무)을 기용한다.

골키퍼 장갑은 김민정(현대제철)이 낀다.

☞공감언론 뉴시스 wlsduq123@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