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벤틀리, 2026년 출시할 전기 GT 공개…3도어·3인승 파격 디자인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벤틀리, 2026년 출시할 전기 GT 공개…3도어·3인승 파격 디자인

속보
검찰, '패스트트랙 충돌' 민주당 사건도 항소 포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벤틀리가 2026년 출시할 전기차 모델의 디자인을 미리 공개했다.

8일(현지시간) 전기차 전문매체 인사이드EVs는 벤틀리가 EXP 15 콘셉트를 통해 향후 출시될 전기 GT 모델의 디자인 비전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이 모델은 3도어, 3인승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SUV를 연상시키는 높은 차체와 독특한 그릴 디자인이 특징이다.

벤틀리는 EXP 15 콘셉트가 과거 클래식 모델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1930년대 벤틀리 스피드 식스와 유사한 직립형 그릴과 긴 보닛 디자인을 적용해 클래식과 현대적 감각을 조화시켰다. 하지만 기존 벤틀리 모델과는 확연히 다른 미래지향적 스타일을 갖췄다.

완전 전기식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된 파워트레인이 탑재될 예정이며, 배터리 용량과 주행거리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벤틀리는 "EXP 15는 장거리 주행과 빠른 충전 속도를 갖춘 전기차로 설계됐다"며 "세부 기술 사양은 아직 공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벤틀리의 전기차 전략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럭셔리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