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휴전 막는 푸틴에 "헛소리 작렬" 격분

JTBC
원문보기

트럼프, 휴전 막는 푸틴에 "헛소리 작렬" 격분

서울맑음 / -3.9 °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우리는 푸틴에게 만족하지 않습니다. 나는 푸틴에게 만족하지 않아요. 우리는 푸틴에게서 말도 안 되는 헛소리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에 협조하지 않는 푸틴을 향해 비판 수위를 높였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 사망자가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을 언급하며, 러시아를 제재할 수 있음을 시사하기도 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이 러시아 제재 법안을 발의했는데, 그걸 추진하길 원하시나요?) 네, 검토 중입니다.


대러 제재 법안은 미국이 러시아와 무역을 이어가는 국가들까지 제재하고, 러시아산 연료를 수입하는 국가에는 500% 관세를 부과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지원을 끊었던 우크라이나에 패트리엇 방공 미사일 등 무기를 다시 공급하는 것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푸틴은 너무 많은 사람을 죽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크라이나에 일부 방어용 무기를 보내기로 했고, 저는 그것을 승인했습니다.

패트리엇 미사일을 추가로 지원하는 건 백악관 입장에서 큰 결정입니다.

트럼프가 바이든 행정부가 승인했던 수량을 넘겨, 우크라이나에 주요 무기를 제공하는 것을 처음으로 승인하는 사례가 되기 때문입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보내는 것은 푸틴 대통령에게 보내는 새로운 메시지"라며 트럼프가 압박 수위를 높여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영상편집: 이휘수]

(영상출처: WSJ)



강나윤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