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알리바바닷컴, ‘한국수입박람회’ 참가…“국내 中企 지원 강화”

이데일리 김정유
원문보기

알리바바닷컴, ‘한국수입박람회’ 참가…“국내 中企 지원 강화”

속보
신임 금감원장에 '민변 출신' 이찬진 변호사 내정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알리바바닷컴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한국수입박람회’에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알리바바닷컴

사진=알리바바닷컴


한국수입협회 주최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알리바바닷컴을 비롯한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이 직접 참여해 최신 수출입 전략과 유통 트렌드를 공유했다.

알리바바닷컴은 실제 국내 바이어들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동시에 플랫폼을 통해 검증된 공급처를 발굴하고, 원하는 제품을 효율적으로 소싱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안들을 소개했다.

알리바바닷컴은 국내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글로벌화를 위해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검증된 해외 공급처를 비롯해 산업별 맞춤형 상품 추천, 스마트 소싱 도구, 유연한 결제 조건, 대금 결제 보호 등이 대표적이다.

마이클 위 알리바바닷컴 동북아시아 총괄은 “알리바바닷컴은 ‘한국 중소기업과 함께 만들어가는 글로벌 성장’이라는 방향성을 바탕으로, 한국의 중소기업들이 전 세계 유망 공급처와 빠르고 효율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알리바바닷컴에서의 한국내 유지·보수·운영(MRO) 원자재 구매는 40% 이상, 자동차 부품 및 액세서리는 약 45% 늘었다. 국내 중소기업들이 제조 확대와 제품 라인업 강화를 위해 산업용 자재 및 자동차 부품 조달처로 알리바바닷컴을 적극 활용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실제 알리바바닷컴을 통한 국내 바이어들의 성공 사례도 주목받았다.

연매출 20억원 규모의 공구 및 하드웨어 전문 유통업체 씨엔디는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과거에는 최소 주문 수량 기준을 맞추기 어려워 거래가 불가능했던 대형 공장과의 직거래를 실현했다. 초기에는 소량 주문으로 시장 반응을 테스트했고, 이후 누적된 판매 실적을 바탕으로 해당 공장과의 신뢰를 형성해 현재는 안정적인 장기 거래로 이어지고 있다.

박수형 씨엔디 대표는 “알리바바닷컴이 아니었다면 거래 자체가 불가능했을 공장과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는 것은 어려웠을 것”이라며 “소량 주문도 가능해서 국내 시장에서의 수요를 빠르게 시험하고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