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예쁘고 노래 잘하는’ 블랙핑크 지수, 가수도 최고! 배우도 최고!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예쁘고 노래 잘하는’ 블랙핑크 지수, 가수도 최고! 배우도 최고!

속보
대법원, 내란전담재판부 기준 만들어…예규 신설
1억 스트리밍 돌파한  ‘earthquake(지진)’ 이미지. 사진 | 블리수

1억 스트리밍 돌파한 ‘earthquake(지진)’ 이미지. 사진 | 블리수



[스포츠서울 | 이주상 기자]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세게적인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가 놀라운 행보를 보이며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최근 지수는 컴백 타이틀 ‘earthquake(지진)’로 음악 경력에서 또 한 번의 이정표를 세웠다.

‘블리수(BLISSOO)’의 SNS 채널에 따르면 지수의 첫 번째 미니 앨범 타이틀곡 ‘earthquake’가 글로벌 음악 앱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earthquake’는 지수의 첫 번째 미니 앨범 ‘AMORTAGE(아모르타주’의 타이틀 곡으로 개인 소속사 ‘블리수(BLISSOO)’ 소속으로 처음 발매된 작품이다.

지난 2월 14일 정식 발매된 이후 전 세계 음악 차트에서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같은달 26일 미국 빌보드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earthquake’는 ‘World Digital Song Sales(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음반 판매량도 압도적이다. ‘AMORTAGE’는 예약 판매가 시작된 지 열흘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첫 주에 520,318장이 판매되였다.


한편 지수는 7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을 통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며, 넷플릭스 시리즈 ‘월간남친’으로도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rainbow@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