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애플, 폴더블 아이폰서 페이스아이디 제거하나…힌지 기술 최우선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애플, 폴더블 아이폰서 페이스아이디 제거하나…힌지 기술 최우선

서울구름많음 / 2.7 °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내년 출시할 폴더블 아이폰에서 페이스아이디를 제거할 가능성이 제기됐다.

비용 절감과 복잡한 기술적 문제로 인해, 애플은 페이스아이디를 포기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디스플레이와 힌지 기술을 적용하는 방향을 검토 중이라고 7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가 웨이보 유출 자료를 인용해 알렸다.

애플이 페이스아이디를 제거하는 이유는 단순한 비용 절감이 아니다. 폴더블 구조에서 페이스아이디를 구현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매우 까다롭다. 대신 애플은 화면에 주름이 없는 완벽한 접힘을 구현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대규모 생산을 앞두고 있는 현재 프로토타입이 최종 제품이 될 가능성이 높다.

페이스아이디가 없는 폴더블 아이폰이 사용자들에게 얼마나 매력적일지는 미지수다. 많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페이스아이디의 편리함을 선호하기 때문에, 이 기능이 빠진다면 구매를 망설일 수도 있다. 하지만 애플은 20주년 아이폰 프로 모델에서 디스플레이 컷아웃을 제거하면서도 페이스아이디를 유지하는 방향으로 개발을 진행 중이다.

반면, 삼성 갤럭시 Z 폴드7과 비교하면 애플의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완벽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갤럭시 Z 폴드7은 더 큰 화면과 뛰어난 디스플레이 기술을 탑재할 예정이며, 오포 파인드 N5, 아너 매직 V5 등도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