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롯데百·하이마트,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동참한다

헤럴드경제 신현주
원문보기

롯데百·하이마트,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동참한다

속보
'주한미군 일방 감축 견제' 美국방수권법안 상원도 통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구매 시 10% 환급
롯데하이마트가 ‘2025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대상 고효율 가전 중심으로 7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가 ‘2025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대상 고효율 가전 중심으로 7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하이마트 제공]



[헤럴드경제=신현주 기자] 롯데백화점과 롯데하이마트가 고효율 가전제품의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맞춘 것이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1인당 최대 30만원 한도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와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등 11종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31일까지 롯데·현대·KB국민 카드로 삼성전자 및 LG전자의 고효율 가전제품을 300만원어치 이상 구매하면 롯데상품권 27만원어치를 증정한다. 삼성전자는 고효율 가전 행사 제품 구매 시 최대 10% 할인한다. LG전자는 고효율 제품을 포함해 다품목 구매 고객 대상으로 최대 50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밀레는 고효율 세탁기 구매 시 밀레 전용 세제 1년 치를 증정하고, 쿠쿠는 고효율 전기 밥솥·공기청정기 등 구매 고객에게 특별 감사품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도 이달 말까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대상 상품 구매 고객에게 최대 1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400여 종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와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행사 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100만원을 할인한다. 삼성전자 ‘무풍 갤러리 에어컨’,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등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30만원을 즉시 할인한다.

김승근 롯데하이마트 프로모션팀장은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환급제도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