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내 섬 축제가 이렇게 다양했어?…하나투어, 섬 여행 패키지 출시

매일경제 김혜성 여행플러스 기자(mgs07175@naver.com)
원문보기

국내 섬 축제가 이렇게 다양했어?…하나투어, 섬 여행 패키지 출시

서울흐림 / 7.0 °
섬 여행과 축제 결합한 40여 개 상품
울릉도 오징어·병풍도 맨드라미 축제
국내 섬 관광 활성화 위해 상품 다양화


와록사 해안산책로 / 사진= 울릉군 홈페이지

와록사 해안산책로 / 사진= 울릉군 홈페이지


교통편 등 문제로 자유여행으로는 쉽게 가기 어려운 섬. 이에 따라 하나투어가 ‘도(島)란도(島)란 국내 섬 축제’ 패키지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올여름 국내 섬 여행 및 축제 활성화를 위해 한국해운조합과 공동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전남 홍도·흑산도 ▲경북 울릉도 ▲인천 백령도·대청도 ▲남해안 섬 등 국내 주요 섬 여행지와 더불어 대표 섬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약 40여 개 이상의 패키지여행 상품으로 구성했다.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예약 고객 중 선착순으로 1000명에게 CU 기프티콘 1만원권도 쏜다.

아울러 홍도·흑산도 2박 3일 상품과 다양한 섬 여행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간 한정 할인도 마련했다. 오는 8월 중에는 자사 생방송 채널인 하나라이브(LIVE)로 독도 관광을 무료로 포함한 울릉도 상품 소개한다.

이번 상품의 특징은 각 섬에서 열리는 축제 기간에 맞춰 여행을 떠난다는 점이다. 홍도 원추리 꽃 축제(7월 4일~13일), 거문도/백도 바다체험 행사(8월 1일~2일), 울릉도 오징어 축제(8월 4일~6일), 한산도 한산대첩 축제(8월 9일~14일), 병풍도 맨드라미 축제(10월 3일~12일), 홍도 불볼락 축제(10월 중) 등이 대상이다.

한국해운조합과 ‘도란도란 국내 섬 축제’ 기획전 이미지 / 사진=하나투어

한국해운조합과 ‘도란도란 국내 섬 축제’ 기획전 이미지 / 사진=하나투어


대표 상품인 ‘[KTX]통영/거제 3일 #외도 #한산도 상품’은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거제 외도 해상공원을 시작으로 2일차에 한산도를 방문해 한산대첩 축제를 즐긴다. 이순신 장군의 한산대첩 승리를 기리는 지역 축제로 역사 재현 공연과 전시,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묵호항/독도포함] 울릉도 3일 #육로일주관광’은 육로관광 A·B 코스와 독도 방문을 포함한 일정이다. 울릉도 저동항 일대에서 개최하는 오징어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울릉도 특산물인 오징어를 주제로 먹거리와 오징어 맨손 잡기 대회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섬 관광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고 특별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섬 축제와 여행을 연계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섬 여행의 숨은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상품을 다양화하고 지역사회 상생으로 섬 여행의 가치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