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애플, 차세대 맥북·아이맥 로드맵 유출…M6 맥북 프로까지 등장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애플, 차세대 맥북·아이맥 로드맵 유출…M6 맥북 프로까지 등장

속보
'1세대 연극 스타' 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향후 18개월간 출시할 맥북과 아이맥 제품군이 대거 유출됐다. M5 칩이 탑재된 맥북 에어부터 M6 맥북 프로까지 포함된 이번 유출은 애플의 차세대 제품 전략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중요한 단서로 작용하고 있다.

4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애플인사이더가 확보한 내부 데이터와 자체 분석을 통해 애플의 신제품 로드맵이 공개됐다.

먼저, M5 칩이 탑재된 13인치와 15인치 맥북 에어는 2026년 초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M5 프로와 M5 맥스 칩을 장착한 14인치·16인치 맥북 프로는 2025년 가을, M6 칩을 탑재한 맥북 프로는 2026년 말 등장할 가능성이 크다. 특히 M6 맥북 프로는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아이맥과 맥 스튜디오 라인업도 대폭 강화된다. M5 칩을 탑재한 아이맥은 2025년, M5 맥스·울트라 칩을 탑재한 맥 스튜디오는 2026년 출시될 예정이다. 맥 프로는 M3 울트라 또는 M5 울트라 칩을 장착한 두 가지 모델로 나뉘며, 2025년 말 출시가 유력하다. 한편, 애플이 A18 프로 칩을 탑재한 저가형 맥북을 개발 중이라는 소문도 있지만, 공식 확인된 바는 없다.

이번 유출은 애플의 차세대 맥북·아이맥 전략을 조망할 수 있는 중요한 단서가 될 전망이다. 특히 M6 맥북 프로의 OLED 탑재 여부와 A18 프로 칩을 활용한 새로운 맥북의 등장 가능성은 향후 애플의 제품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