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석 한국디지털정부협회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김인현 한국PMO협회장(세 번째)을 비롯해 양 협회 관계자가 7일 구로 한국디지털정부협회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했다. 한국디지털정부협회 제공 |
한국디지털정부협회와 한국PMO협회가 7일 구로 한국디지털정부협회 회의실에서 디지털정부 지속 가능한 발전과 공동 현안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유관 협회 간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정책 협력·기술 확산을 통해 우리나라 디지털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양 협회는 △디지털 전환, PMO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 및 대응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PMO 등 핵심 IT기술 관련 연구 및 세미나 개최 △국내외 전시회, 포럼, 콘퍼런스 등 행사 추진 △산업 통계 및 트렌드 분석을 위한 정보 교류 및 자료 공유 △디지털 인재 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강동석 한국디지털정부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협회의 전문성과 역량을 결집해 디지털정부의 성공적인 구현과 국가 미래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인현 한국PMO협회장은 “한국디지털정부협회와의 협력은 디지털정부 분야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정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