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두산에너빌리티·제주대, 해상풍력 기술교류회…"올해로 3번째"

노컷뉴스 경남CBS 송봉준 기자
원문보기

두산에너빌리티·제주대, 해상풍력 기술교류회…"올해로 3번째"

서울흐림 / -0.9 °
탄소중립 실현 위한 미래 인재 양성과 기술교류 지속
두산에너빌리티 제공

두산에너빌리티 제공



두산에너빌리티는 7일과 8일 제주대학교와 함께 '2025 해상풍력 기술교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2023년부터 해상풍력 관련 기술교류의 일환으로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제주 서남해 해상풍력 발전단지와 영광풍력실증센터 등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제주대 교수와 연구원·학부생을 비롯해 제주특별자치도청, 제주에너지공사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해상풍력 산업 현장 견학, 두산에너빌리티에 재직 중인 제주대 졸업생과 함께하는 진로 토크 프로그램, 지역 인재 양성 간담회 등에 참여하고 풍력 산업에 관한 다양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두산에너빌리티 손승우 파워서비스BG장은 "해상풍력 발전기술은 탄소중립 시대를 이끄는 핵심 동력 중 하나로, 미래를 위한 인재 양성과 기술 교류는 그 토대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무탄소 에너지 기술 개발과 더불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 파트너로서의 역할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2024년 제주특별자치도와 '2035 제주 탄소중립 비전 실현을 위한 상생협력 MOU'를 체결하며 청정에너지 기술 확대와 지역 인재 양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상생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제주 탐라·한림해상풍력, 풍력 연계형 그린수소 생산플랜트 등 제주 지역의 다양한 무탄소 에너지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