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영록 전남지사, 박찬대 의원에 "나주산단 조기 조성 건의"

연합뉴스 정다움
원문보기

김영록 전남지사, 박찬대 의원에 "나주산단 조기 조성 건의"

서울맑음 / -3.9 °
박찬대 의원 만난 김영록(왼쪽) 전남지사[전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박찬대 의원 만난 김영록(왼쪽) 전남지사
[전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나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김영록 전남지사는 6일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인 박찬대 의원에게 조속한 나주 에너지산단 조성을 건의했다.

김 지사는 이날 산단을 방문한 박 의원과 만나 "인공태양 연구시설을 공모 절차 없이 나주로 정책 지정해달라"며 "에너지기업 수요가 충분한 상황임을 고려해 산단의 조기 분양을 위한 공사 기간 단축에도 힘을 보태달라"고 말했다.

이어 "나주는 세계적인 에너지 인프라, 핵심기술, 주민 수용성을 모두 갖춘 최적지"라며 "핵융합은 탄소중립과 에너지 안보를 위한 핵심 기술로, 국가균형발전과 과학기술 격차 해소 측면에서도 나주 정책 지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전남 산업단지의 분양률은 98%로 포화 상태"라며 "첨단소재·수소·이차전지 수요에 대응하려면 광양만권 120만평 규모 미래 첨단소재 국가산단이 필요하다"고 재차 건의했다.

박 의원은 이에 대해 "에너지산업 육성이나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일자리 창출 등 전남도의 노력이 결실을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새 정부가 나주 에너지 국가산단 조성계획에 서명한 만큼 건의 내용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dau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