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영상]"백두산호랑이 나타났다" 도로 한복판서 성큼성큼…中 '발칵'

머니투데이 윤혜주기자
원문보기

[영상]"백두산호랑이 나타났다" 도로 한복판서 성큼성큼…中 '발칵'

속보
여야 "통일교 특검, 각자 법안 제출 후 협의해 신속 실행"
중국 도로 한복판에 야생 백두산호랑이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5일 중국 현지 매체 베이징바오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4시쯤(현지시간) 북한에 인접한 중국 지린성 331번 국도상에 야생 백두산호랑이가 출몰했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라온 영상에는 도로로 나온 호랑이가 성큼성큼 걸어다니는 모습이 담겼다.

이 호랑이는 차량과 오토바이가 접근해도 크게 동요하지 않았으며 마치 여유롭게 산책하듯 도로를 활보하다가 산으로 다시 돌아갔다.

중국 도로 한복판에 야생 백두산호랑이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사진=SNS

중국 도로 한복판에 야생 백두산호랑이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사진=SNS



호랑이가 출몰한 이 도로는 백두산호랑이와 표범이 서식하는 곳으로 국립공원 보호구역에 속해 있다.

훈춘시 야생동물보호협회는 "호랑이가 보통 차량을 공격하지 않는다"며 "차량에서 내리지 않으면 위험이 없다"고 말했다. 지역 산림 당국도 "호랑이를 찍으러 차량에서 내리거나 쫓아다니지 말라"며 "도로 위에서 차 문과 창문을 닫고 안전한 거리를 확보한 후 천천히 이동하라"고 조언했다.


공식 명칭이 '시베리아호랑이'인 백두산호랑이는 국제자연보전연맹(IUCN) 적색목록에서 '위기'(EN) 등급으로 분류된 멸종위기종이다. 현재 러시아 극동 지역과 중국 지린성·헤이룽장성 등에서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추정 개체 수는 약 500~600마리다.

윤혜주 기자 heyjud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