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IWPG 충주지부,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시상식·전시회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IWPG 충주지부,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시상식·전시회 개최

속보
쿠팡 청문회 13시간 20분 만에 종료…로저스 대표 "보상안 마련할 것"
[김상민 기자]
수상자들 모습(사진=IWPG 충주지부)

수상자들 모습(사진=IWPG 충주지부)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충주지부(지부장 이명옥)가 5일 충북 충주시 지현문화플랫폼에서 제7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시상식 과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평화 실현을 위해 내가/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주제로 충주지역 초·중·고 학생 약 120명이 참가해 평화에 대한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자신만의 평화 메시지를 전했다.

이 대회는 단순한 미술 대회를 넘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평화의 가치를 배우고 이를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해 차세대가 평화로운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문화·예술의 장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와 가족, 지역 인사들이 참석해 함께 축하를 나눴다.

참석자들은 학생들의 작품에 담긴 평화를 통해 어린이만의 순수하고 따뜻한 세계를 감상하면서 평화의 가치를 되새겼다.

작품 심사는 ㈔한국미술협회 충주지부 연은주 지부장과 김현숙 사무국장이 맡아 창의성 작품성 주제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공정하게 진행됐다.


시상 내역에는 부문별 1·2·3등 외에도 충북도교육감상 국회의원상 충북도지사상 충북도의회의장상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충주지회상 ㈔한국미술협회 충주지부상 충주문화원상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상 등 다양한 특별상이 포함됐다.

이명옥 지부장은 "어린이들의 그림에는 전쟁이 없는 세상을 바라는 순수한 마음이 담겨 있었다"며 "평화는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