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IWPG 충주지부,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시상식·전시회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IWPG 충주지부,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시상식·전시회 개최

속보
코스피, 1.43% 오른 4056.41 마감
[김상민 기자]
수상자들 모습(사진=IWPG 충주지부)

수상자들 모습(사진=IWPG 충주지부)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충주지부(지부장 이명옥)가 5일 충북 충주시 지현문화플랫폼에서 제7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시상식 과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평화 실현을 위해 내가/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주제로 충주지역 초·중·고 학생 약 120명이 참가해 평화에 대한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자신만의 평화 메시지를 전했다.

이 대회는 단순한 미술 대회를 넘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평화의 가치를 배우고 이를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해 차세대가 평화로운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문화·예술의 장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와 가족, 지역 인사들이 참석해 함께 축하를 나눴다.

참석자들은 학생들의 작품에 담긴 평화를 통해 어린이만의 순수하고 따뜻한 세계를 감상하면서 평화의 가치를 되새겼다.

작품 심사는 ㈔한국미술협회 충주지부 연은주 지부장과 김현숙 사무국장이 맡아 창의성 작품성 주제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공정하게 진행됐다.


시상 내역에는 부문별 1·2·3등 외에도 충북도교육감상 국회의원상 충북도지사상 충북도의회의장상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충주지회상 ㈔한국미술협회 충주지부상 충주문화원상 한중경제문화교육협회상 등 다양한 특별상이 포함됐다.

이명옥 지부장은 "어린이들의 그림에는 전쟁이 없는 세상을 바라는 순수한 마음이 담겨 있었다"며 "평화는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