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박찬대 "검찰 개혁, 9월 안에 반드시 마무리될 것"

더팩트
원문보기

박찬대 "검찰 개혁, 9월 안에 반드시 마무리될 것"

속보
오리온 '오너3세' 담서원 전무, 전략경영본부장 부사장 승진

"검찰 개혁 큰 틀 완성…이 대통령 판단 신뢰"

더물어민주당 박찬대 의원이 "늦어도 9월까지는 검찰 개혁이 마무리될 것"이라고 전했다. /배정한 기자

더물어민주당 박찬대 의원이 "늦어도 9월까지는 검찰 개혁이 마무리될 것"이라고 전했다. /배정한 기자


[더팩트ㅣ최수빈 기자]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박찬대 의원이 검찰 개혁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박 의원은 5일 전북 전주대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에 참석해 "우리나라 위기는 검찰로부터 시작됐고 그 끝은 검찰 개혁으로 완성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늦어도 9월까지는 제도·입법적 완수가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지난 70년, 80년간 이어진 정치 검찰과 싸우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었다"며며 "무소불위 기소권을 가진 검사에 대한 죄를 묻기 위해 우리 국회가 윤석열 정권 때 검사 탄핵의 칼을 뽑아 들었던 것이다. 검찰 개혁의 얼개는 이미 완성됐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최근 조국혁신당 박은정 의원이 제기한 이재명 정부 검찰 인사 비판에 대한 입장도 밝혔다. 그는 "이 대통령이 검찰 개혁에 걸림돌이 될 만한 인사를 단행했을 리 없다"며 "깊은 고민 끝에 결단했을 것이고 나는 그 판단을 신뢰한다"고 말했다.

또한 "누구보다 검찰의 날카로운 칼날 앞에서 가장 고통을 받은 사람이 이 대통령"이라며 "이 대통령은 검찰 인사와 관련해 깊은 뜻이 있을 거다. 대통령에 대해 한 가지만 꼽으라면 신뢰다. 내란을 이겨내고 대한민국 주권자인 국민과 함께 뚫어내고 국민의 주권 정부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subin713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