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여성 전차군단' 독일, 여자 유로 2025 첫 경기서 폴란드에 2-0 승리...같은 조 스웨덴은 덴마크 1-0 제압(종합)

스포티비뉴스 장하준 기자
원문보기

'여성 전차군단' 독일, 여자 유로 2025 첫 경기서 폴란드에 2-0 승리...같은 조 스웨덴은 덴마크 1-0 제압(종합)

속보
이재명 대통령 '대북송금' 재판도 중단…기일 추정

[스포티비뉴스=장하준 기자] 첫 경기에서 승리를 따내며 기분 좋게 대회를 시작했다.

독일 여자 축구대표팀은 5일(한국시간) 스위스 아레나 장크트 갈렌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여자 유로 2025 C조 1차전에서 폴란드에 2-0 승리를 거뒀다.

독일은 전반 40분 주장 줄리아 그윈의 부상이라는 악재를 맞이했다. 그윈은 그라운드에 누워 고통을 호소했고, 결국 교체로 물러났다. 과거 두 차졔 전방 십자인대 부상을 당했던 그윈이기에 독일 팬들은 그녀의 부상을 우려하고 있다.

이후 전반전은 0-0으로 마무리됐다.


후반전이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독일이 선제골을 넣었다. 주인공은 율레 브란트였다. 오른쪽 측면에서 볼을 잡은 브란트는 안쪽으로 파고들며 환상적인 왼발 감아차기를 시도했다. 브란트의 발을 떠난 볼은 폴란드의 골문 구석에 꽂혔다.

리드를 잡은 독일은 내친김에 추가골까지 완성했다. 후반 13분 브란트가 박스 앞에서 날카로운 왼발 크로스를 올렸다. 이를 골문 앞에 있던 레아 슐러가 헤더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점수차를 벌렸다.


이후 더 이상의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결국 경기는 독일의 승리로 끝났다.

두 팀의 경기에 앞서, 스위스의 스타드 데 제네바에서 열린 C조 1차전 경기에서는 스웨덴이 덴마크를 1-0으로 제압했다. 후반 10분에 터진 센터백 필리파 앙겔달의 선제골은 그대로 결승골이 됐다. 이로써 스웨덴은 독일에 이어 조 2위를 차지했다.

한편, UEFA 여자 유로 2025 스위스는 3일 조별리그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TV 채널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프라임(SPOTV Prime) 채널과 스포츠 OTT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