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업계가 뽑는 최고의 벤처는"…벤처협회 '벤처에이스' 기업 모집

머니투데이 고석용기자
원문보기

"업계가 뽑는 최고의 벤처는"…벤처협회 '벤처에이스' 기업 모집

속보
장동혁 "'장한석' 동의 어려워…연대는 시기상조"

벤처기업협회가 이달 31일까지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선정하는 '2025 벤처에이스' 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벤처에이스는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벤처기업을 선정해 대내외에 우수성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6년부터 '우수벤처 선정사업' 이름으로 운영돼오다 올해 '벤처에이스'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명칭과 사업구조를 개편했다. 9년간 858개사가 선정돼 수상했다.

벤처기업협회는 올해 사업부터 기존 6~7개 부문, 100개사 내외를 선정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기술혁신 △글로벌 진출 △고용 창출 3개 부문으로 분야를 좁히고 선정 규모도 10개사 내외로 축소했다. 선정기업의 '대표성과 영예성'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또 협회의 언론 및 뉴미디어 채널, 금융·글로벌 진출·인재 채용 등의 지원사업 연계해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벤처확인서를 보유한 비상장 기업이며, 분야별로 서류 및 종합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선정 결과는 8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벤처에이스는 벤처 생태계에서 혁신성과 성장성을 두루 갖춘 '최고의 벤처'를 발굴하는 상징적 사업"이라며 "우수 벤처의 성과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고, 기업이 도약할 수 있는 실질적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고석용 기자 gohsy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