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표이사 연임은 오늘 서울 중구 AIA타워에서 개최된 주주총회를 통해 의결되었으며, 피셔 장의 이사회 의장 선임은 앞서 6워 9일부로 발효됐다.
이로써 피셔 장은 한국, 중국 및 베트남 시장을 총괄하는 AIA그룹의 지역총괄대표로 임명된 후, AIA생명 한국법인의 이사회 의장 및 비상임이사직도 겸직하게 됐다.
그는 2017년부터 AIA생명의 중국법인 CEO를 역임했으며, 2024년 11월부터는 AIA그룹의 지역총괄대표 및 그룹 경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2000년 AIA그룹에 합류해, 영업총괄본부장(Chief Distribution Officer), 대면영업본부장 (Chief Agency Officer), 마케팅본부장(Chief Marketing Officer) 등 AIA생명 중국법인에서 다양한 핵심 요직을 거쳤다.
한편, AIA생명은 이날 주주총회를 통해 네이슨 촹 대표의 연임도 확정했다. 이에 따라 네이슨 촹 대표는 2025년 7월 4일부터 향후 3년간 AIA생명을 이끌게 된다.
그는 2022년 AIA생명 한국법인 대표로 취임했으며, 그 이전에는 AIA그룹 및 AIA생명 홍콩·마카오 법인에서 다양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해왔다.
2022년 이후 네이슨 촹 대표는 멀티채널 영업 강화 및 차별화된 고객 중심 전략을 통해, AIA생명의 내실 있고 지속적인 성장을 주도해 왔다.
촹 대표의 임기동안 AIA생명은 자회사형 독립보험대리점(GA)인 ‘AIA 프리미어파트너스’를 설립했다. 생명·건강보험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고객·설계사·텔레마케팅 채널을 위한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혁신을 주도해왔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