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300]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임명장 수여식에서 김민석 신임 국무총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2025.07.04. bjko@newsis.com /사진=고범준 |
이재명 대통령이 김민석 국무총리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 대통령은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김 국무총리에게 "잘 부탁드린다"며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 총리 배우자에게는 "축하드린다"며 꽃다발을 건넸다.
이 대통령은 김 국무총리가 임명장을 받으며 고개를 숙이려고 하자 "고개 너무 많이 숙이지 마시라. 제가 이상해 보이니까"라고 해 보는 이들의 웃음을 터트렸다.
이 대통령은 또 △이한주 국정기획위원회 위원장 △대통령실의 강훈식 비서실장 △위성락 국가안보실장 △김용범 정책실장 △이종석 국가정보원장 △윤창렬 국무조정실장에게 차례로 임명장을 수여하고 배우자들에게 꽃다발을 건넸다.
이어 이 대통령과 김 국무총리 등은 단체 기념촬영을 한 후 환담장으로 이동했다.
국회는 전날 본회의를 열고 당시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을 표결했다. 표결에는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등 야5당 의원 179명이 참여했으며 찬성 173표, 반대 3표, 기권 3표로 통과됐다. 총리 후보 임명동의안의 의결은 재적의원 과반 출석, 출석의원 과반 찬성으로 가능하다.
이어 이 대통령은 전날 오후 5시36분 김 총리에 대한 임명안을 재가했다.
김 국무총리가 임명되면서 새 정부의 국정 운영도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정부는 오는 6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 공관에서 김 국무총리 주재로 새 새정부 출범 후 첫 고위당정협의회를 진행한다. 민생경제 대책과 국정과제 시행 방향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임명장 수여식에서 김민석 신임 국무총리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오른쪽은 김 총리 배우자. 2025.07.04. bjko@newsis.com /사진=고범준 |
이원광 기자 demia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