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李대통령 “불법 공매도, 최고수준 과징금…SKT 해킹 피해자 손해 없어야”

전자신문
원문보기

李대통령 “불법 공매도, 최고수준 과징금…SKT 해킹 피해자 손해 없어야”

속보
오승걸 교육과정평가원장 사임…"수능 난이도 실패 책임"
2차 수석보좌관회의, 발언하는 이재명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2차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7.3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hihong@yna.co.kr (끝)

2차 수석보좌관회의, 발언하는 이재명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2차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7.3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hihong@yna.co.kr (끝)


이재명 대통령은 3일 “불법 공매도 시 과징금을 최고 수준으로 부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자본시장 불공정 거래에 대해 대응 속도를 높이고 시장 교란 세력에 대한 엄한 처벌이 사회적으로 공표돼야 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고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법 개정을 포함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주식시장을 건전화하고 빠른 속도로 한국 증시의 '밸류 업'을 끌어내야 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이 대통령은 이날 국가안보실과 AI미래기획수석실로부터 SK텔레콤 해킹 사고에 대한 대응 현황을 보고받으면서 위약금과 관련해 “계약 해지 과정에서 회사의 귀책 사유로 피해자들이 손해를 보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호 기자 snoo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