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테크M 언론사 이미지

"해외 스트리머가 더 기다린다"...글로벌 순풍 퍼지는 '미드나잇 워커스'

테크M
원문보기

"해외 스트리머가 더 기다린다"...글로벌 순풍 퍼지는 '미드나잇 워커스'

속보
김건희특검 "21일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소환"
[조성준 기자]

미드나잇 워커스. / 사진=위메이드맥스 제공

미드나잇 워커스. / 사진=위메이드맥스 제공


최근 위메이드맥스가 진행한 '미드나잇 워커스' 파트너 스트리머 전용 테스트에 트위치 동시 시청자 수가 3000명을 넘어서며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 일반 시청자가 아닌 전 세계 스트리머가 3000명 몰린 것은 글로벌 인기작 중에서도 이례적인 성과로 꼽힌다. 해외에서 '미드나잇 워커스'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며 출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제 미드나잇 워커스는 게임스컴 출품을 통해 해외 게이머들과 만날 채비를 마쳤다.

유저 피드백 적극 반영...해외 파트너 스트리머 호평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맥스의 익스트랙션 슈터 신작 '미드나잇 워커스'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뜨겁다. 실시간 스트리밍과 시네마틱 트레일러가 동시에 주목을 받으며 정식 출시 전부터 기대감이 상승하는 것. 글로벌 스트리머들은 별도의 홍보 없이도 자발적으로 미드나잇 워커스의 문을 두드리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미드나잇 워커스 대표이미지. / 사진=위메이드맥스 제공

미드나잇 워커스 대표이미지. / 사진=위메이드맥스 제공


파트너 스트리머 전용 테스트에서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다수 반영해 업그레이드된 버전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고 있다. 서버 리뉴얼을 통해 플레이 조작감을 개선하고, 신규 좀비와 아이템 추가를 통해 게임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전략을 고도화 해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테스트에 참여한 파트너 스트리머는 "1, 2차 테스트를 실시하며 유저가 원했던 부분은 대부분 신속히 반영됐다"며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사소한 것 하나하나 긍정적으로 수용하고, 다음 버전까지 완성하다 보니 더욱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트레일러 공개 첫 날 14만뷰...자체제작 역량 입증

미드나잇 워커스는 미드코어 이용자층을 겨냥한 PC·콘솔 PvPvE 익스트랙션 장르의 게임이다. 독특한 세계관과 다층적인 전투 설계, 몰입감 높은 아트워크가 특징이다.



게임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영상 시청으로 이어졌다. '미드나잇 워커스'의 첫번째 시네마틱 트레일러는 업로드 24시간만에 14만뷰를 돌파할 정도로 글로벌 시장에서 큰 흥행을 기록했다. 이는 일반적인 트레일러 영상이 기록하는 평균 조회수(6~8만)의 두 배에 달하는 수치다. 이는 글로벌 유저들이 미드나잇 워커스에 거는 기대감이 상당하다는 것을 방증한다.

주목할 점은 해당 시네마틱 영상이 외주 없이 내부 인력만으로 제작됐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수억원의 제작비를 들여 외부 스튜디오에 제작을 의뢰하지만 미드나잇 워커스는 관계사 매드엔진 시네마실과 협업해 인하우스 방식으로 제작해 성과를 냈다. 게임뿐 아니라 영상 콘텐츠 측면에서도 독자적인 제작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을 이번 트레일러를 통해 입증한 셈이다.

8월 '게임스컴 2025' 출격...출시 기대감 ↑

위메이드맥스는 오는 4분기 '미드나잇 워커스'의 얼리액세스를 앞두고, 글로벌 유저들이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개발진과 플레이 후기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우선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글로벌 플레이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미드나잇 워커스' 3차 공개 테크 테스트를 실시한다. 테스트 참가자는 '미드나잇 워커스' 스팀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는 테스트 기간 동안 다른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미드나잇 워커스 대표 이미지. / 사진=위메이드맥스 제공

미드나잇 워커스 대표 이미지. / 사진=위메이드맥스 제공


이와 함께 글로벌 이용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글로벌 파트너 스트리머도 모집 중이다. 선정된 인플루언서는 스튜디오 팀과 직접 소통하며 관련 콘텐츠 제작 및 스트리밍에 필요한 부분을 지원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는 8월 20일부터 24일까지는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5'에 참여한다. 원웨이티켓스튜디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한국공동관'의 참가기업으로 선정돼 B2C 전시장에서 글로벌 유저들과 만난다. 현장에서는 3차 공개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한 '미드나잇 워커스'의 최신 버전 체험존을 운영하며,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에게는 게임 세계관을 담은 특별한 굿즈도 제공할 예정이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