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군산시의회, 제 19회 전북특별자치도시군의회 한마음 대회 성황

국제뉴스
원문보기

군산시의회, 제 19회 전북특별자치도시군의회 한마음 대회 성황

서울흐림 / 27.2 °
[조판철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시군의회 한마음대회’/ 사진=군산시의회

전북특별자치도시군의회 한마음대회’/ 사진=군산시의회 


(전북=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14개 시·군의회의의 친선과 교류의 장인 '제19회 전북특별자치도시군의회 한마음대회'가 2일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전북특별자치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남관우)가 주최하고, 군산시의회(의장 김우민)이 주관했으며 도내 14개 시·군 의회 소속 의원과 직원 등 700여 명은 한자리에 모여 각 시군의회 간 연대와 화합을 다지고, '전북특별자치도의 발전'이라는 공공의 가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는 자리가 됐다.

본격적인 대회 진행에 앞서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의원들과 유공공무원 표창이 진행되어 양세용 의원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박경태 의원은 전북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으며 군산시의회 서승민 주무관과 송승원 주무관이 각각 전북도지사 표창과 전북도의회 표창을 받았다.

행사는 제기차기, 탁구공 계란판에 넣기, 공붙이기, 딱지치기 등 체육경기와 각 시·군의회가 준비한 끼를 발산하는 화합 한마당, 경품추첨과 시상 순으로 이뤄졌다.

김우민 군산시의회 의장은 환영사에서"이번 대회를 통해 전북 시군의회가 '한마음'으로 뭉쳐, 지역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설계하며 실현하는 활발한 교류와 협력의 장이 되길 진심으로 기대한다"며 "서로 힘과 지혜를 모아, 전북특별자치도의 더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