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마켓트렌드] “유모차부터 자동차까지”…콜라보로 프리미엄 가치 띄운다

전자신문
원문보기

[마켓트렌드] “유모차부터 자동차까지”…콜라보로 프리미엄 가치 띄운다

서울 / 1.1 °
요요 봉쁘앙 베이지 6+ 컬러팩

요요 봉쁘앙 베이지 6+ 컬러팩


최근 브랜드 간 협업(콜라보)이 마케팅 이벤트를 넘어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다. 두 브랜드 정체성을 결합하는 콜라보는 브랜드 세계관 확장은 물론 기존에 없던 조합에서 신선한 경험을 제공해 시너지 반응을 이끌어낸다.

소비자들이 제품 희소성과 경험을 중시함에 따라 서로 다른 분야에서 성장해 온 프리미엄 브랜드도 콜라보에 적극적이다. 바야흐로 경험 소비의 시대를 맞아 프리미엄 브랜드는 콜라보를 통해 보다 감도 높은 경험과 럭셔리한 감성을 선사하고 있다.

유러피안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는 50년 전통의 프랑스 명품 유아의류 브랜드 봉쁘앙과 손잡고 휴대용 유모차 '요요 봉쁘앙 베이지'를 선보였다. 요요 봉쁘앙 베이지는 초경량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로 도심은 물론 여행 시에도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리미엄 휴대용 유모차다. 신생아부터 6개월까지 사용하는 '요요 봉쁘앙 베이지 0+ 뉴본팩'과 6개월 이상부터 사용 가능한 '요요 봉쁘앙 베이지 6+ 컬러팩' 두 가지로 구성된다.

유아용품과 패션이라는 서로 다른 영역의 두 브랜드는 모두 프랑스에서 탄생했다. 모던하고 세련된 이미지라는 공통점도 공유하고 있다. 이러한 두 브랜드 정체성이 결합한 요요 봉쁘앙 베이지는 뉴트럴 베이지 컬러에 봉쁘앙의 채리 패턴을 더한 아이코닉 디자인으로 완성해 우아한 품격과 만족감을 주는 브랜드 경험을 실현하고 있다.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된 제네시스 GV60 실내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된 제네시스 GV60 실내


현대차 제네시스와 하만 엔지니어들이 협업해 완성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은 주행 자체를 청각 경험으로 탈바꿈한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다. 이 시스템은 차량 내 17개의 스피커를 통해 정교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한다.

이는 고급스러움과 하이테크 감성이 깃든 실내 공간과도 완벽히 어우러진다. 특히 전방 대시보드의 센터 스피커와 C필러 서라운드 스피커는 깊이 있는 공간감을, 도어 우퍼는 강력한 저음을 구현한다.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은 최고급 세단 G90 롱휠베이스 모델에 기본 적용된다. 그 외 G90 모델과 GV60, GV70, GV80, GV80쿠페, G80 모델에는 선택 옵션으로 제공된다.


포시즌스 호텔 타임리스 세레니티 패키지

포시즌스 호텔 타임리스 세레니티 패키지


최고급 럭셔리 호텔인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정관장과 '타임리스 세레니티' 패키지를 통해 고객에게 순수한 휴식과 깊은 회복의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여유로운 객실에서의 1박과 정관장 '기다림 기프트 세트', 더 마켓 키친 조식 2인, 호텔 내 GX 프로그램 이용 혜택 등 마음과 몸의 균형을 회복하는 여정으로 설계됐다. 정관장의 '기다림 기프트 세트'는 귀한 침향환과 침향액으로 구성됐으며 엄선된 인도네시아산 침향은 내면의 안정과 향의 깊이를 전해준다. 호텔 내 GX 프로그램에서는 줌바, 요가, 스핀 클래스 등을 통해 신체 활력을 되살릴 수 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