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W 언론사 이미지

한국남부발전, 윤리강령 실천 ‘전사 감사인 다짐대회’ 개최

스포츠W 이정우
원문보기

한국남부발전, 윤리강령 실천 ‘전사 감사인 다짐대회’ 개최

속보
대통령실, 통상현안 긴급회의..."조선협력 포함 상호합의 방안 만들기로"
[이정우]

[SWTV 이정우 기자] 한국남부발전은 지난달 30일 세계감사인협회(The IIA)가 권고하는 국제적 수준의 감사인 역량체계와 윤리강령을 채택·실천하기 위한 ‘전사 감사인 다짐대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및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 등은 공공기관 운영이 법과 규정을 준수하고 효율성과 효과성을 추구하며 자율적으로 경영하되, 책무성을 다하고 있는 지를 상시 모니터링하기 위해 자체감사부서를 설치·운영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에 한국남부발전은 세계감사인협회의 역량체계와 윤리강령을 원용해 기관의 상황에 맞게 ‘상임감사위원 실천 선언’과 ‘감사인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적극 실천할 것을 선언하는 ‘전사 감사인 다짐대회’를 진행했다.

이날 다짐대회에 참석한 김명수 상임감사위원은 “해마다 감사조직의 독립성을 감사위원회와 이사회에 확인하고, 개별 감사인의 정직성과 전문가적 용기에 대한 평가를 시행하며 감사부서의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굳건 감사실장은 감사인을 대표해 전문가적 용기와 의구심, 윤리문화 장려 및 객관성 유지를 위해 노력할 것을 서약했다.

한국남부발전 관계자는 “공기업으로서 친환경 에너지로 미래를 밝히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상임감사위원을 비롯한 모든 감사인들은 고품질 자체감사활동을 전개해 기관의 비전과 미션을 달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