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피플에듀, 중기부 '2025년 산학연 Collabo R&D' 사업 선정

문화뉴스
원문보기

피플에듀, 중기부 '2025년 산학연 Collabo R&D' 사업 선정

서울맑음 / -3.9 °
[박선혜 기자]

(문화뉴스 박선혜 기자) AI 교육 전문 기업 피플에듀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산학연 Collabo R&D(일반형)'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피플에듀는 'AI 동화책 제작을 위한 일관된 캐릭터 영상 생성' 과제로 2년간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중기부가 주관하는 '산학연 Collabo R&D'사업은 중소기업과 대학, 연구기관이 협력해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상용화를 추진하는 국가 차원의 R&D 지원사업이다. 올해 4월 1일부터 2027년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과제당 2억천만 원의 R&D연구개발비를 포함해 총 351억 원 규모로 운영된다.

피플에듀는 이번 과제를 통해 AI를 활용한 일관된 콘텐츠를 생성하는 원천 기술을 개발해 'Dream AI Studio'에서 사용자가 동화책을 시작으로 소설, 웹툰, 영상까지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생성을 지원해 대표적인 AI 콘텐츠 생성 플랫폼으로 성장을 목표하고 있다.

피플에듀 김범준 대표는 "이번 R&D 사업을 통해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AI 기반 창작 솔루션을 개발하고 아이들의 상상력이 실제 콘텐츠로 구현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기술의 혜택에서 소외되기 쉬운 교육 취약계층도 AI를 활용한 창작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술 접근성을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피플에듀는 보건복지부 인증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최근 KT희망나눔재단, 삼성꿈장학재단 등 다양한 공공기관 및 기업과 협력해 AI 디지털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 바 있다.


실제로 피플에듀는 지난해 LG U+와 서울중부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AI 디지털 교육 협력사업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서울중부 지역내 교육취약계층 대상 AI 디지털 교육을 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문화뉴스 / 박선혜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