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충남도, 제8기 충남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더팩트
원문보기

충남도, 제8기 충남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속보
미국 7월 소비자 물가지수 상승률 0.2%, 연간 기준 2.7% ↑

민선 8기 4년차 정책 방향 살펴…김태흠 지사 "도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힘 모아달라"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8기 충남도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에서 도정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충남도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8기 충남도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에서 도정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충남도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충남도는 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제8기 충남도 정책자문위원회 2025년도 정기회의를 열고 도정 주요 현안과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김태흠 지사와 도 관계 공무원, 자문위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회의는 민선 8기 4년 차 도정의 주요 성과를 살피고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자문 등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날 회의에선 먼저 제8기 위원회 현황 보고를 통해 활동 내용을 점검했다. '민선 8기 4년 차 도정 성과 및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도정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정책자문위원들의 도정 현안 제안에 대해 도지사가 직접 답변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소통을 나누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제8기 정책자문위원회는 지난 4월 2일 총 13개 분과 150명의 위원으로 구성해 공식 출범했다. 2년간 도정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 제언 및 자문 역할을 한다.

도는 이번 정기회의를 통해 위원회가 단순 자문기구를 넘어 도정 동반자로서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정책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통·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정부의 긴축재정 속에서도 사상 최초 국비 11조 시대를 열었고 지금까지 투자유치는 민선 7기 4년 실적의 2배를 훌쩍 넘긴 35조 6894억 원에 달한다"라며 "서산공항, 충남대 내포캠퍼스 등 방치됐던 현안들을 해결하는 중이고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양수발전 등 굵직한 공모사업 유치에도 많은 성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지사는 "도는 역동적인 도정 운영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뤄냈다고 자부한다"라면서 "농업·농촌 구조개혁, 탄소중립경제 선도, 베이밸리와 균형 발전, 저출생 대책까지 5대 주요 과제에 역량을 집중하며 미래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충남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위원회가 아낌없이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