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악뮤 이찬혁, 정규앨범 '에로스' 솔로 컴백 스포

문화뉴스
원문보기

악뮤 이찬혁, 정규앨범 '에로스' 솔로 컴백 스포

서울흐림 / 28.0 °
[최연지 기자]
이찬혁, 솔로 에로스 티저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이찬혁, 솔로 에로스 티저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최연지 기자) 이찬혁의 두 번째 솔로 정규앨범 '에로스(EROS)'의 트랙리스트를 유추할 수 있는 스포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2일 이찬혁의 '에로스 The Chain of Tracklist'를 공개했다. 영상은 긴장감을 유발하는 노이즈 효과로 시작되며 트랙리스트가 적힌 목걸이를 응시하는 이찬혁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회전하는 목걸이 연출을 통해 신곡명과 트랙 수를 유추할 수 있는 장치를 심어 궁금증을 유발했다. 이번 앨범의 수록곡이 총 9곡으로 예측된 가운데 어떤 곡이 타이틀곡일지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데뷔 이래 작사·작곡·프로듀싱을 직접 맡아 온 이찬혁은 AKMU를 비롯 솔로 앨범을 통해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하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YG 측은 "전작 에러(ERROR)가 '나의 죽음'을 통해 삶을 들여다봤다면 에로스는 '타인의 죽음'에서 출발한 이야기다. 한층 깊어진 내면 서사와 확장된 음악 세계를 담아낸 앨범이 될 것"이라며 관심을 당부했다.

이찬혁, 솔로 앨범 재킷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이찬혁, 솔로 앨범 재킷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에로스 피지컬 앨범에는 이찬혁이 전하는 이야기와 앨범 제작 과정을 담은 비하인드 컷이 약 100페이지 분량으로 풍성하게 수록된다. 2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 컴백일인 오는 14일부터 YG 셀렉트, Ktown4u, 위버스샵을 비롯한 전국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찬혁이 속한 AKMU는 오는 8월 8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총 9회에 걸쳐 서울 영등포구 명화라이브홀에서 '2025 AKMU STANDING CONCERT [악동들]'을 개최한다. 스탠딩 공연으로 진행되는 데다 매주 다른 세트리스트로 꾸며져 관객들과의 교감은 물론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만성질환 특화 의약품 제조 전문기업 다림바이오텍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비드몽타주'는 지난해 악동뮤지션 이찬혁을 모델로 한 하반기 광고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문화뉴스 / 최연지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