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경남정보대 운영 기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기자
원문보기

경남정보대 운영 기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

속보
서울 종로 귀금속 거리서 화재..."연기 다량 발생"
다문화가족 맞춤 콘텐츠 제작·지역 연계 높은 평가

기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가 우수상 수상을 기념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정보대

기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가 우수상 수상을 기념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학교가 수탁·운영 중인 기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부산시의 '2024년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성과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역 내 센터의 운영성과와 프로그램 효과성 등을 종합 심사했고 다문화 가족을 위한 언어 맞춤형 식습관 교육과 지역사회 협업 확대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센터는 기장군 가족센터와 협력해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6개 국어로 동화책과 애니메이션을 제작·배포하고 가족 요리교실인 '마이리틀셰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다문화 아동이 한국 음식문화를 체험하고 언어 장벽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작한 콘텐츠는 부산 지역 내 도서관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 기증했고 온라인으로도 제공했다.

문숙희 센터장은 "수상은 대학과 다문화 가족, 지역사회가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수요자 맞춤형 영양 및 위생교육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밝혔다.

한편 경남정보대는 2020~2024년에 이어 올해도 기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수탁기관으로 선정되어 2029년까지 5년 동안 운영한다.

부산=노수윤 기자 jumin274@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