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코스맥스, 야누스 나노입자 기반 자외선 차단 특허 취득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코스맥스, 야누스 나노입자 기반 자외선 차단 특허 취득

서울맑음 / 30.6 °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화장품 제조사 코스맥스가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강화하는 신기술 특허를 확보했다. 이번 기술은 차별화된 콜로이드 계면활성제 제조 방법으로, 향후 생산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1일 공시에 따르면, 코스맥스는 '야누스 나노입자 기반의 자외선 차단 가능한 콜로이드 계면활성제 제조방법'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술은 단일 입자에서 서로 다른 물리화학적 특성을 가진 두 개의 도메인을 구현해 물·기름 계면에서 우수한 계면 활성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술은 입자 한 개가 서로 다른 성질의 두 영역을 가지도록 설계돼 자외선 차단 효율을 높인다. 콜로이드 계면활성제의 안정성과 성능을 개선해 다양한 화장품에 활용될 전망이다.

특허권자는 코스맥스를 포함해 총 2명이며, 특허 취득일은 2025년 7월 1일이다. 같은 날 특허법인으로부터 특허수수료 납부 확인증을 접수하며 최종 확인됐다.

코스맥스는 이번 특허를 기반으로 자외선 차단 기능과 제품 안정성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코스맥스의 2024년 연결 기준 실적은 매출 2조1661억원, 영업이익 1754억원, 당기순이익 884억원을 기록했다. 자산총계는 1조9337억원, 부채총계는 1조4249억원, 자본총계는 5088억원으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