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시흥시, 연꽃테마파크서 '연이 불러오는 3가지 행복' 프로그램 운영

더팩트
원문보기

시흥시, 연꽃테마파크서 '연이 불러오는 3가지 행복' 프로그램 운영

속보
"尹, 美개입 차단하려 선거직후 혼란 틈타 계엄 12월3일로 결정"

7월 7일~8월 31일 '연, 향기를 품다' 전시·체험·해설 진행

연꽃테마파크 전경. /시흥시

연꽃테마파크 전경. /시흥시


[더팩트|시흥=김동선 기자] 경기 시흥시는 연꽃이 만개하는 여름을 맞아 '연이 불러오는 3가지 행복' 프로그램을 오는 7일부터 8월 31일까지 연꽃테마파크와 농업기술센터 1층 연갤러리에서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한여름 절정을 이루는 연꽃의 아름다움을 시민들과 나누고, 연꽃 속 문화와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 해설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꾸며진다.

농업기술센터 1층 연갤러리에서는 연꽃을 주제로 한 전시 '연(蓮), 향기를 품다'가 열린다. 시흥시미술협회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연꽃의 상징성과 미감을 감상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연꽃 식초 만들기', '나만의 연 부채 만들기' 등 연을 주제로 한 참여형 활동으로,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가 진행한다. 오후 중 하루 4회 운영되며, 사전 예약 또는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해설사와 함께하는 연 이야기'는 연꽃테마파크에서 관곡지~호조벌로 이어지는 탐방 코스를 중심으로, 문화관광해설사가 연꽃과 지역의 역사적 의미를 흥미롭게 소개한다. 회당 20명 이내, 최소 10명 이상 신청 시 진행된다. 예약해야 참여할 수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연꽃이 활짝 피는 계절에 열리는 이번 전시, 체험, 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연꽃테마파크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무더운 여름 속 새로운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