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디셈버, NH농협은행서 'AI 퇴직연금' 서비스 출시

연합뉴스 김태균
원문보기

디셈버, NH농협은행서 'AI 퇴직연금' 서비스 출시

속보
정청래 민주당 대표, 이해찬 조문객 직접 맞이
디셈버앤컴퍼니 '핀트' 로고[디셈버앤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디셈버앤컴퍼니 '핀트' 로고
[디셈버앤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금융 AI(인공지능) 서비스 '핀트'의 운영사 디셈버앤컴퍼니는 NH농협은행과 함께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RA) 일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퇴직연금 RA 서비스는 AI가 퇴직연금 자산 운용을 맡아 자동으로 자금을 굴려 주는 것으로, 작년 말 국내에 상용화됐다.

NH농협은행의 퇴직연금 고객은 은행 모바일 앱(스마트폰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으며, 디셈버가 만든 AI 엔진 '아이작'이 자동으로 자산 배분 전략을 설계해 시행한다.

퇴직연금 RA 서비스는 AI 업체가 기존 퇴직연금 운용사(증권사·은행·보험사)와 협업해 출시한다.

디셈버는 앞서 삼성증권[016360]과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퇴직연금 RA 서비스를 내놨으며 은행권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이 글로벌 적극 투자, 분산 투자 등 여러 전략을 택할 수 있으며 공모펀드 외에 상장지수펀드(ETF)로도 투자 자산을 다변화할 수 있게 했다"며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등 다른 은행과의 RA 서비스 출시도 순차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ta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