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악뮤 이찬혁, 7월14일 'EROS' 솔로 컴백…전작 'ERROR' 연결성

텐아시아
원문보기

악뮤 이찬혁, 7월14일 'EROS' 솔로 컴백…전작 'ERROR' 연결성

속보
美국방부 "북한 억제 위한 미군 지원 더 제한해야"
[텐아시아=최지예 기자]

남매 듀오 악뮤 이찬혁이 오는 7월 14일 오후 6시 두 번째 솔로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다. 앨범명은 'EROS'(에로스)다.

YG엔터테인먼트는 30일 공식 SNS에 이를 알렸다. 글리치 효과를 활용한 녹색의 노이즈한 TV 화면과 그 위로 흐르는 의미심장한 사운드가 긴장감을 선사하는 영상이다. 무엇보다 화면 위 새겨진 앨범명 'EROS'가 강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다. 사랑을 폭넓게 정의하는 단어인 데다, 정규 1집 'ERROR'의 말소리와 묘한 연결성을 지녔기 때문.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그간 예상을 뛰어넘는 음악적 접근과 사유 깃든 메시지로 깊은 울림을 선사해왔던 이찬혁인 만큼 이번엔 어떠한 확장된 음악 세계를 펼쳐낼지, 또 그 안에 담긴 서사는 무엇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YG 측은 "이찬혁의 독보적인 프로듀싱은 물론 섬세한 스토리텔링과 틀을 깨는 시도가 담긴 음악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3년 만에 돌아온 만큼 더욱 견고해진 그의 앨범을 기대해 달라"라고 전했다.

이찬혁은 AKMU를 비롯 솔로 앨범을 통해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하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독특한 발상으로 탄생한 무대들 또한 매 순간 화제를 모으며 존재감을 각인,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한편 이찬혁이 속한 AKMU는 오는 8월 8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총 9회에 걸쳐 스탠딩 공연을 개최한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