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단독] 조혜정, '유미의 세포들3' 합류…3년 공백 끝

JTBC
원문보기

[단독] 조혜정, '유미의 세포들3' 합류…3년 공백 끝

서울흐림 / 7.0 °
배우 조혜정. BH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조혜정. BH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조혜정이 티빙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시즌3에 출연한다.

30일 한 방송 관계자는 JTBC엔터뉴스에 “조혜정이 '유미의 세포들' 시즌3 출연을 최근 확정하고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유미의 세포들' 시리즈는 동명의 웹툰을 기반으로 해 2021년과 2022년 각각 시즌1, 2를 공개해 큰 인기를 모았다.

조혜정은 시즌3에서 주인공 김유미 역 김고은을 동경하고 따르는 막내작가 나희 역을 맡는다. 시즌2에서 작가가 된 김고은과 새롭게 호흡을 맞추는 캐릭터다. 조혜정은 오디션을 거쳐 해당 캐릭터에 낙점된 것으로 알려졌다. 톡톡 튀는 개성으로 드라마에 생동감을 불어 넣을 예정이다.

'열일 행보'를 통해 2022년 tvN '우리들의 블루스' 이후 생긴 3년의 공백도 지울 계획이다. 그는 지난 4월 새 드라마 '선녀단식원'으로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8회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 랑데부 섹션에 공식 초청 받으며 본격 활동에 박차를 가했다. 당시 '핑크 카펫'을 밟으며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외신 매체들과 인터뷰를 나눠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조혜정이 합류한 '유미의 세포들' 시리즈는 김고은이 연기하는 김유미의 30대를 그린 작품이다. 평범한 회사원에서 꿈을 찾아 작가가 된 김유미의 사랑과 일상을 몸 속 세포들의 코믹한 변화를 토대로 담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시즌3에선 극 중 김고은의 마지막 연애 상대인 순록 등 새로운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할 예정이다. 2026년 OTT 티빙에서 공개된다.


유지혜 엔터뉴스팀 기자 yu.jihye1@hll.kr

사진=BH엔터테인먼트 제공



유지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