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힘 김용태, 오늘 비대위원장 퇴임…'송언석 겸임' 수순

연합뉴스 조다운
원문보기

국힘 김용태, 오늘 비대위원장 퇴임…'송언석 겸임' 수순

속보
이노스페이스 상업 발사체 한빛나노 세우고 추진제 충전
비대위원장 지명 49일 만…金, 당 쇄신 방안 등 밝힐 듯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 퇴임 기자회견(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퇴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6.30 kjhpress@yna.co.kr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 퇴임 기자회견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퇴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6.30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기자 =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30일 퇴임한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보수재건의 길'을 주제로 퇴임 기자회견을 열고 임기를 마친다. 지난 5월 12일 권영세 전 비대위원장의 후임으로 당 비대위원장에 지명된 지 49일 만이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회견에서 퇴임 소회와 함께 당 쇄신의 필요성과 방안 등에 관한 의견을 밝힐 방침이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의원총회를 열고 후임 비대위원장 지명 등 안건을 논의할 예정이다.

당 안팎에서는 송언석 원내대표가 추대 등 방식을 통해 비대위원장을 겸임하고, 이르면 오는 8월 열릴 예정인 전당대회를 준비할 '관리형 비대위'를 꾸리는 방안에 무게를 싣고 있다.

국민의힘은 1일에는 전국위원회를 거쳐 새 비대위원장을 임명할 예정이다.

allluc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