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정관 산업장관 후보자 "저성장 돌파, 산업강국 도약 최선"

연합뉴스 차대운
원문보기

김정관 산업장관 후보자 "저성장 돌파, 산업강국 도약 최선"

속보
뉴진스 하니, 어도어 복귀 결정…다니엘은 계약해지
"급변 통상환경에 국익 최우선 전략 대응…수출1조달러 기반"
이재명 대통령, 김정관 산업부 장관 후보자 지명(서울=연합뉴스) 대통령실은 29일 이재명 대통령이 신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에 김정관 두산에너빌리티 사장을 지명했다고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의 인사브리핑을 통해 발표했다. 2025.6.29 [연합뉴스 자료사진] photo@yna.co.kr

이재명 대통령, 김정관 산업부 장관 후보자 지명
(서울=연합뉴스) 대통령실은 29일 이재명 대통령이 신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에 김정관 두산에너빌리티 사장을 지명했다고 강훈식 대통령비서실장의 인사브리핑을 통해 발표했다. 2025.6.29 [연합뉴스 자료사진] photo@yna.co.kr


(세종=연합뉴스) 차대운 기자 =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는 29일 "장관으로 취임하게 되면 당면한 통상 위기 극복과 신성장 동력 육성을 통해 저성장을 돌파하고 글로벌 산업 강국으로 도약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이날 소감문에서 "국제 질서의 대전환이 진행되고, 미국의 관세 조치, 글로벌 공급망 재편, 에너지 안보와 기후위기 등 수많은 도전 과제가 상존한 가운데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으로 내정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자는 "급변하는 통상 환경 속에서 국익을 최우선으로 한 전략적 대응과 무역 구조 혁신을 통해 수출 1조 달러 시대의 기반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강력한 산업 정책으로 성장을 이끌겠다"며 "반도체·이차전지 등 차세대 첨단 기술 개발, AI 신산업과 혁신 생태계 강화를 통해 첨단 산업의 글로벌 주도권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자는 세계적 조류인 탄소중립 전환에 따른 산업, 에너지 구조 혁신 방향과 관련해서는 "그린형 산업 구조로의 전환, 친환경 에너지 확대, 에너지 안보 강화 등에 정책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말했다.

ch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