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GAM이 'MSI' 플레이-인 스테이지 최종전으로 향한다.
28일 라이엇 게임즈는 캐나다 밴쿠버 퍼시픽 콜리세움에서 '2025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이하 MSI)'을 시작했다.
'2025 MSI'는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4개 팀 중 첫 경기에서 승리한 팀들은 승자조에서 만나게 되며, 승자조 승리 팀은 브래킷 스테이지 진출 자격을 얻는다. 첫 경기 패배 팀들은 패자조 경기를 치르게 되며, 패자조에서 살아남은 팀이 승자조 패배팀과 브래킷 스테이지 진출을 놓고 경쟁한다.
29일 첫 경기의 주인공은 'LTA' 사우스 우승팀 퓨리아(FURIA, FUR)와 'LCP' GAM 이스포츠(GAM).
1세트 GAM은 럼블·판테온·탈리야·자야·라칸 조합을, 퓨리아는 갈리오·신짜오·아리·스몰더·렐 조합을 완성했다.
퍼스트 블러드를 가져간 팀은 GAM. 바텀 라인전에서 상대를 압박하며 유의미한 이득을 가져갔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퓨리아도 점차 힘을 내는 모습을 보였고, 17분에 2팀 도합 19킬을 기록하는 혈전 양상이 됐다.
GAM이 계속 유리했으나, 퓨리아도 대표적인 후반 캐리 챔피언인 스몰더를 잘 성장시킨 경기. 이에 30분에도 승패를 예측하기 어려웠다.
37분 미드 교전 승리 이후 드래곤의 영혼을 완성하며 승기를 잡은 듯했던 GAM. 하지만 퓨리아가 상대가 사냥하던 바론을 스틸하며 균형의 추가 완전히 무너지는 것을 막았다.
승패가 확정된 건 44분. 장로드래곤 둥지 교전에서 승리한 GAM이 상대 본진으로 진군해 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1세트 패배 이후 블루가 아닌 레드 진영을 선택한 퓨리아. 블루 진영 GAM은 그웬·바이·오로라·진·노틸러스 조합을, 레드 진영 퓨리아는 잭스·오공·애니·코르키·레오나 조합을 완성했다.
퍼스트 블러드를 가져간 팀은 퓨리아. 이후에도 이들은 연이어 승전고를 울리며 협곡 내 힘의 격차를 크게 벌렸다, 17분 기준 킬 스코어는 퓨리아 9 vs GAM 1.
이후에도 연전연승하며 기세를 올린 퓨리아. 바론이 소환되기도 전에 상대의 억제기 2개를 파괴하며 승리 확률을 끌어올렸다.
상대 정글러 바이를 잡고 바론까지 사냥한 퓨리아. 이후 상대 본진으로 진군해 세트 승리를 따냈다.
세트스코어 1대1. 블루 진영 GAM은 아트록스·릴리아·트위스티드·페이트·칼리스타·니코 조합을, 퓨리아는 암베사·뽀삐·사일러스·애쉬·세라핀 조합을 완성했다.
퍼스트 블러드를 가져간 팀은 퓨리아. 하지만 이어진 교전들에선 GAM이 이득을 보며 기분 좋은 흐름을 만들었다.
14분에 골드가 4천 이상 벌어진 경기. 하지만 퓨리아가 드래곤, 아타칸 둥지 교전 등 주요 전투에서 승리를 거둬 골드 격차를 크게 좁혔다.
24분 드래곤 둥지 교전에서도 승리해 전리품으로 바론을 가져간 퓨리아. 공성전에 나선 이들은 빠르게 상대 억제기 2개를 파괴했고, 반대로 GAM은 수성도 힘든 상황이 됐다.
결국 상대의 첫 바론 버프 공성을 막아내지 못한 GAM. 퓨리아가 상대 넥서스를 파괴하며 세트 승리를 확정 지었다.
세트스코어 2대1. 4세트 퓨리아는 레넥톤·스카너·아지르·야스오·알리스타 조합을, GAM은 크산테 비에고·르블랑·루시안·브라움 조합을 완성했다.
퍼스트 블러드를 가져간 팀은 GAM. 이후에도 교전 상황에서 이득을 보며 유의미하게 앞서갔다. 초반 2드래곤도 순조롭게 확보.
하지만 미드 아지르의 강력함을 바탕으로 경기의 흐름을 바꾼 퓨리아. 특히 세 번째 드래곤 전투에서 일방적인 이득을 거두며 승리 확률을 높였다.
이후 산발적 교전에서 이득을 보는 모습을 보인 GAM. 하지만 미드 1차 포탑 파괴, 네 번째 드래곤 전투 승리 등 퓨리아가 좀 더 전략적 이득을 취했다.
다소 흐름이 나빠진 GAM. 하지만 바론 둥지 교전에서는 대승을 거두며 에이스를 띄웠고, 전리품으로 바론을 가져가며 협곡의 공기를 바꿨다.
일격을 제대로 맞은 퓨리아. 이후에도 잘 성장한 아지르의 힘을 믿고 운영했으나, 34분 한타에서도 대패해 완전히 힘을 잃었다.
교전 승리 이후 상대 본진으로 진군한 GAM. 상대 넥서스를 파괴하고 4세트 승리를 취했다.
대망의 5세트. 블루 진영 퓨리아는 나르·트런들·카사딘·이즈리얼·카르마 조합을, GAM은 갱플랭크·나피리 오리아나·카이사·바드 조합을 완성했다.
퍼스트 블러드를 가져간 팀은 GAM. 하지만 퓨리아의 조합이 더 안정적이었기에 좀 더 많은 슈퍼플레이가 요구됐다.
난타전 양상이 된 경기. 퓨리아도 미드 카사딘이 잘 성장했지만, GAM도 좋은 플레이를 연이어 선보여 힘의 균형을 맞췄다.
힘의 균형이 무너진 것은 아타칸 둥지 교전. 이 전투에서 GAM이 아타칸도 스틸하고 교전 승리도 거둬 크게 이득을 쌓았다.
바론 사냥 등을 통해 국면을 바꾸고자 한 퓨리아. 하지만 GAM은 드래곤의 영혼을 완성하고 교전 시 우위도 지속해서 유지했다.
장로드래곤까지 사냥한 GAM. 2팀의 파워 밸런스는 완전히 무너졌고, GAM의 승리로 경기가 마무리됐다.
세트스코어 3대2. 이번 승리로 GAM은 플레이-인 스테이지 최종전에 진출했으며, BLG vs G2 경기 패자와 브래킷 스테이지 진출을 놓고 경쟁하게 된다.
한편, 'MSI'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브래킷 스테이지는 7월 2일부터 13일까지 펼쳐진다.
사진 = 라이엇 게임즈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