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 갤럭시 Z 폴드7·플립7 렌더링 공개…삼성의 초슬림 디자인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삼성 갤럭시 Z 폴드7·플립7 렌더링 공개…삼성의 초슬림 디자인

속보
구 부총리-미 상무 장관 이틀째 회동 1시간 만에 종료
[AI리포터]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7의 렌더링 이미지 [사진: 에반 블레스 엑스]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7의 렌더링 이미지 [사진: 에반 블레스 엑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7·플립7의 렌더링이 공개되며, 삼성의 폴더블폰이 한층 더 슬림해진 것으로 확인됐다. 27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는 갤럭시 Z 플립7의 두께는 전작과 동일한 6.9mm이지만, 갤럭시 Z 폴드7은 8.9mm로 대폭 얇아졌다고 전했다. 이는 갤럭시 Z 폴드6의 12.1mm보다 큰 폭으로 개선된 수치다.

삼성은 두께를 줄이면서도 성능을 유지하는 데 성공했다. 갤럭시 Z 폴드7에는 스냅드래곤 8 엘리트 칩셋이 탑재되며, 이는 갤럭시 S25 시리즈와 동일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디스플레이의 주름 개선이 이루어졌지만, 배터리 용량은 4400mAh로 유지되며 충전 속도 역시 기존과 동일한 수준에 머물러 아쉬움을 남겼다.

폴더블 시장이 주춤한 가운데, 삼성은 갤럭시 Z 폴드7을 통해 다시 한번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삼성이 곧 출시할 'G 폴드' 트라이폴더블 스마트폰이 화웨이 메이트 XT와 경쟁하며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갤럭시 Z 폴드7과 함께 출시될 플립7·플립7 FE는 다음 달 공개되며, 8월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은 얇아진 폴더블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경쟁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