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단독]악뮤 이찬혁, 7월 솔로 컴백…기다렸던 '천재 뮤지션'의 귀환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단독]악뮤 이찬혁, 7월 솔로 컴백…기다렸던 '천재 뮤지션'의 귀환

속보
美 새 국방전략 "韓, 美지원 더 제한해도 北억제 주된책임 가능"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악뮤 이찬혁이 마침내 솔로로 귀환한다.

28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악뮤 이찬혁은 7월 솔로로 신보를 발표한다.

이찬혁이 솔로로 새 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2014년 1월 발매한 ‘1조’ 이후 약 1년 6개월 만이다. 악뮤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로 늘 새롭고 참신한 가사와 감각적인 멜로디를 선보이며 K팝신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이찬혁은 공들여 작업한 솔로 앨범으로 ‘천재 뮤지션’의 면모를 다시 한 번 입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찬혁은 2014년 악뮤로 데뷔했고, 2022년 ‘에러’로 첫 솔로 앨범을 발표했다. 하나의 이야기로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11곡을 담은 ‘에러’는 삶과 죽음, 과거에 대한 후회, 현재에 마주한 모순, 미래를 향한 욕망을 표현한 곡들과 차별화된 무대 연출로 대체불가한 ‘독보적 아티스트’의 면모를 입증했다.

2024년 첫날 발매된 ‘1조’는 공개 이후 매년 새해 첫 곡으로 들어야 하는 ‘필청 리스트’로 손꼽히며 ‘행운의 상징’으로 불리고 있다.

또한 악뮤, 솔로 활동 외에도 프로젝트 그룹 이찬혁비디오로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의 역량을 뽐냈다. 최근에는 영화 ‘태양의 노래’로 음악감독으로 데뷔하며 음악으로 쓸 수 있는 이찬혁만의 세계를 더욱 확장시켜왔다.


새 솔로 앨범은 ‘천재 뮤지션’ 이찬혁의 진가를 다시 한 번 입증할 기회가 될 전망이라 관심이 쏠린다.

악뮤는 오는 8월 8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총 9회에 걸쳐 서울 영등포구 명화라이브홀에서 ‘22025 악뮤 스탠딩 콘서트 악동들’을 개최하고 관객을 만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