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한국 감성 가득 '케이팝 데몬 헌터스' 흥행 돌풍

연합뉴스TV 이화영
원문보기

한국 감성 가득 '케이팝 데몬 헌터스' 흥행 돌풍

속보
특검, '김건희 집사' 김예성에 징역 8년 구형
[앵커]

세계를 강타한 K팝이 이번엔 애니메이션 세계로 들어왔습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전 세계에서 흥행하고 있습니다.

케이팝 아이돌을 주인공으로, 곳곳에 한국 색채가 담겼습니다.

이화영 기자입니다.

[기자]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중 (예고편)> "우리 팬들을 훔쳐 가게 그냥 놔둘 것 같아? 우리부터 이기고 가시지."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케이팝 걸그룹이 알고 보면 악령을 쫓는 영웅.

새롭게 등장한 훈훈한 외모의 보이그룹은 바로 이들이 소탕하려는 빌런입니다.


신선한 설정을 내세운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전 세계를 강타했습니다.

20일 넷플릭스 공개 이후 글로벌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했고, 영화의 OST도 해외 주요 음악 차트 순위권에 오르며 화제입니다.

이미 세계를 휩쓴 케이팝은 이 애니메이션 전반에 흐릅니다.


그룹 트와이스 멤버들을 포함해 안무가 리정과 프로듀서 테디 등 케이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해 음악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영화에는 북촌과 남산 타워, 저승사자 등 한국적 요소가 가득 담겼고, 케이팝 팬들에게는 익숙한 팬사인회, 응원봉, 한국어 플래카드등 케이팝 팬덤의 문화까지 녹여냈습니다.

각본과 공동 연출을 맡은 한국계 캐나다인 매기 강 감독이 특히 신경 쓴 부분입니다.

<매기 강/'케이팝 데몬 헌터스' 감독> "영화가 최대한 한국다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작업했어요. 그래서 모든 장면, 모든 디자인에 한국적인 요소를 담는 게 한 방법이었습니다. 영화의 모든 분야, 모든 영역에 정말 많은 한국 분의 손길이 들어가 있어요."

한국 문화의 정체성과 트렌드까지 보여주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미국 소니 픽처스가 제작한 외국 작품. 세계로 확산한 K-컬처의 힘을 보여주는 의미있는 돌풍입니다.

연합뉴스TV 이화영입니다.

[영상편집 강내윤]

[그래픽 조세희]

화면제공 넷플릭스

#넷플릭스 #케이팝데몬헌터스 #케이팝 #아이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화영(hw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