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송언석 "예결위원장 선출 협조…다른 위원장, 협상 계속해야"

SBS 손형안 기자
원문보기

송언석 "예결위원장 선출 협조…다른 위원장, 협상 계속해야"

속보
원·달러 환율, 0.5원 오른 1439.5원 개장

▲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운데)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의 조속한 선출에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법제사법위원장 등 다른 상임위원장에 대해선 여야 간 추가 협의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송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에서 "추가경정예산안은 매우 중요하고 조속히 통과돼야 할 사안이라는 데 동의한다"며 "예결위원장에 대해선 조속히 선출할 수 있게 협조할 생각을 갖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다른 상임위원장은 여야가 조금 더 협상해 협치의 정신을 복원시키고 과거 오랜 전통으로 국회가 지켜온 원내 견제와 균형의 원리를 되살리도록 협상을 계속할 것을 민주당에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우 의장을 향해서도 "오늘 혹여나 강행하게 될 본회의에서 상임위원장 선출 안건을 상정하지 말 것을 공식 건의한다"고 밝혔습니다.

송 원내대표를 비롯한 국민의힘 원내지도부는 회의에 앞서 우 의장과 만나 상임위원장 선출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앞서 민주당은 예결위원장 한병도, 법사위원장 이춘석, 문체위원장 김교흥을 각각 내정했으며, 본회의에서 이들 상임위원장 선출 안건의 처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손형안 기자 sh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