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에스파, '더티 워크' 선주문량 101만장 돌파…6연속 밀리언셀러 예약

스포티비뉴스 정혜원 기자
원문보기

에스파, '더티 워크' 선주문량 101만장 돌파…6연속 밀리언셀러 예약

속보
尹, 김건희 특검 소환 조사 8시간 30분 만에 종료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그룹 에스파가 싱글 '더티 워크'로 선주문 101만 장을 넘어섰다.

27일 오후 1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에스파의 새 싱글 '더티 워크'는 선주문 수량 약 101만 장(6월 26일 기준)을 돌파했다.

이에 에스파는 앞서 발매된 2번째 미니앨범 '걸스', 3번째 미니앨범 '마이 월드', 4번째 미니앨범 '드라마', 정규 1집 '아마겟돈', 5번째 미니앨범 '위플래시'에 이어 에스파의 여섯 번째 밀리언셀러 달성을 앞두고 있다.

이번 싱글은 더블 타이틀 곡 ‘더티 워크’, 플로 밀리 피처링 버전을 비롯해, 영어 버전, 인스트루멘털까지 총 4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더티 워크'는 귀를 사로잡는 신스 베이스와 쿨한 보컬 멜로디가 특징인 댄스곡으로, 주체적인 메시지를 담은 가사와 쿨하고 칠한 바이브로 에스파의 색다른 보컬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매 곡마다 강렬한 포인트 안무로 숏폼 챌린지를 유행시킨 에스파는 이번 곡으로도 힙하고 강렬한 동작부터 힘을 푼 섹시한 느낌까지 대비감이 돋보이는 안무는 물론, 멤버들 각기 다른 개성을 살린 댄스 브레이크 구간과 고조되는 음악에 맞춰 에너지 있게 달리는 마지막 코러스 구간으로 강렬한 임팩트를 줄 것으로 보인다.

유튜브 SM타운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오픈되는 뮤직비디오는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촬영되어 드넓은 야적장, 거대한 중장비, 225명의 엑스트라 등 리얼한 산업 현장을 배경으로 한층 '쇠 맛'을 더했으며, 에스파 멤버들은 동료를 위해서 어떤 '더러운 일'도 마다하지 않는 거침없는 레지스탕스로 변신에 나서 역대급 비주얼을 선사할 예정이다.

에스파 싱글 '더티 워크'는 이날 타이틀 곡과 인스트루멘털이 수록된 피지컬 음반으로도 발매되며, 오는 7월 4일에는 에스파와 마이(공식 팬클럽 명)를 연결해 주는 '결속'의 의미를 담은 '더티 워크(더티 크루 링 버전)'도 한정으로 출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