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18 에어·프로·폴드까지…애플 초프리미엄 라인업 전략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아이폰18 에어·프로·폴드까지…애플 초프리미엄 라인업 전략

속보
로저스 쿠팡 대표 "물류센터서 의원과 배송 현장 체험하겠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최근 애플의 아이폰 라인업은 매년 동일한 4개 모델로 구성됐지만, 내년에는 대대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26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2026년 가을, 애플이 역대 가장 고급스러운 아이폰18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내년 가을 공개될 아이폰18 시리즈는 에어, 프로, 프로맥스, 폴드 모델로 구성되며, 기본 모델은 포함되지 않는다. 대신, 애플은 2027년 봄 별도의 이벤트를 통해 기본형과 저가형인 아이폰18과 아이폰18e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내년 가을에는 프리미엄 모델만 공개되는 새로운 전략이 도입된다.

아이폰18 에어는 가장 저렴한 모델로 약 999달러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으며,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은 1000달러 이상으로 가격이 책정될 전망이다. 특히, 새로운 폴더블 모델인 아이폰18 폴드는 2000~2500달러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애플의 프리미엄급 제품 라인업을 완성할 것으로 보인다.

매체는 내년부터 애플의 플래그십 아이폰이 더 높은 가격대에서 시작됨에 따라 더 저렴한 옵션을 원한다면, 프로 모델 출시 약 6개월 뒤인 2027년 봄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