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아프리카 고교서 변압기 폭발 압사로 29명 사망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박창주 기자
원문보기

아프리카 고교서 변압기 폭발 압사로 29명 사망

속보
'1세대 연극 스타' 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압사 사고 발생한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수도 방기의 바르텔레미 보간다 고등학교. 구글 지도 캡처

압사 사고 발생한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수도 방기의 바르텔레미 보간다 고등학교. 구글 지도 캡처



아프리카의 한 고등학교에서 전기시설 폭발로 수십 명의 학생들이 목숨을 잃는 참사가 발생했다.

26일(현지시간) 중앙아프리카공화국(중아공) 보건 당국은 수도인 방기의 한 고등학교에서 변압기 폭발과 이후 벌어진 압사 사고로 학생 29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AP통신에 따르면 전날 방기의 바르텔레미 보간다 고등학교에서 고장난 전기 변압기가 복구 작업 중 폭발했다.

이에 따른 혼란으로 압사 사고가 이어졌고 사망자 외에도 최소 260명의 학생이 다쳐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 당시 학교에는 학생 약 5300명이 시험을 치르고 있었다고 AFP통신은 전했다.

벨기에를 방문 중인 포스탱 아르샹제 투아데라 중아공 대통령은 사흘간 국가애도기간을 선포했다.

광물 자원이 풍부한 중아공은 지난 2013년 기독교계인 프랑수아 보지제 전 대통령이 이슬람 반군에게 축출된 이후 내전의 여파로 고통받는 세계 최빈국 중 하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