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NSHC, 신기술 세미나 개최…AI 보안 전략 소개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원문보기

NSHC, 신기술 세미나 개최…AI 보안 전략 소개

속보
김예지 의원, 내란특검 출석…"계엄 상황 아는대로 말씀드릴 것"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NSHC가 인공지능(AI) 기반 보안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NSHC(대표 최병규)는 전날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서 '2025 신제품 발표회 및 신기술 세미나'를 개최해 최신 보안 위협과 AI 기반 신기술 및 대응 전략을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행사로 업계 고객과 보안 전문가, 정부기관 및 기업 관계자 등 약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NSHC의 위협 인텔리전스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석 사례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최신 사어비 보안 위협 분석 ▲보안에서 AI기술 활용 사례 및 트렌드 ▲양자컴퓨팅 시대를 대비한 암호기술 대응 전략 등이 소개됐다.

또한 NSHC는 자사 AI 보안 플랫폼의 핵심 서비스로 ▲파일 기반 위협 대응 시스템(APT Watch) ▲이상행위 탐지 솔루션(Anomaly Watch) ▲AI 기반 인텔리전스 분석 시스템(THE BOIM) ▲내부자 위협 탐지 시스템(Insider Checker) 등을 소개하고, 데모를 통해 각 기술의 효과성과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김성령 NSHC 이사는 "보안 위협은 복잡해지고 있고, 공격자는 AI를 활용해 지능적으로 변하고 있다"며 "NSHC는 단순한 대응을 넘어,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위협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보안 기술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과의 협력을 통해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 기술을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보안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