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기도, 지역화폐 간편결제 확대…모든 스마트폰서 이용 가능

연합뉴스 우영식
원문보기

경기도, 지역화폐 간편결제 확대…모든 스마트폰서 이용 가능

속보
로저스 쿠팡 대표 "물류센터서 의원과 배송 현장 체험하겠다"
(의정부=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경기도 지역화폐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가 모든 스마트폰으로 확대됐다.

카카오페이 통한 경기지역화폐 이용 방법[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카카오페이 통한 경기지역화폐 이용 방법
[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도는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삼성페이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페이와 연동한 경기지역화폐 간편결제 서비스는 2021년 6월 1일 도입됐으나 이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에게만 해당, iOS를 운영체제로 하는 아이폰 사용자들은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다.

또 삼성페이 시스템 장애 발생 때 대비할 수 없었다.

이에 도는 카카오페이를 도입해 모바일 운영체제와 관계없이 스마트폰 사용자 모두가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했다.

카카오페이를 통해 경기지역화폐 간편결제 서비스를 받으려면 카카오페이 앱에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등록한 뒤 카카오페이 앱 내 큐알(QR) 코드를 가맹점에서 스캔하면 된다.


사용자와 가맹점 모두 추가 수수료나 비용 없이 카카오페이와 연동한 경기지역화폐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간편결제 서비스 확대 대상 지역은 모바일형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성남, 시흥, 김포 등 3개 시를 제외한 카드형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28개 시군이다.

김광덕 경기도 지역금융과장은 "이번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도입은 이용자의 실질적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화폐 사용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기지역화폐 편의성을 개선해 더 많은 주민이 지역화폐를 사용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yshi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