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애경산업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주요 성과와 중장기 전략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기업의 ESG 전략, 실천 현황, 성과 지표 등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대외 공신력 강화를 위해 ESG 공시 체계를 국제 기준에 맞춰 고도화하는 데 주력했다.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친환경 기반의 클린 사이클(Clean Cycle) 모델 추진 ▲지역사회 소통 강화로 지속가능경영 실현 ▲이사회 리더십 강화로 신뢰받는 ESG 경영 구축 등 애경산업의 ESG 전략 방향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환경파트에서는 기후변화 대응, 온실가스 감축, 제품의 전 과정 관점의 평가(성분·원료·안정성·사후관리), 환경영향 감축 제품 등 환경 성과와 활동이 폭넓게 담겼다.
사회파트에서는 사회공헌, 안전보건, 고객 만족도 향상,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지역사회 기여 활동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지속가능한 관계 구축 노력이 수록됐다.
지배구조 파트에서는 ESG위원회 운영, 전사 ESG 정기회의 신설, 준법지원인 선임 등 책임경영을 위한 조직 운영 개선 내용을 포함하고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의사결정 체계 강화 방안을 소개했다.
애경산업은 이번 보고서의 대외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국제 표준인 'GRI 스탠다드 2021', 'SASB' 등 공시 기준을 준수했다.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TF인 'TCFD' 지표도 반영했다.
기업이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이로 인해 기업에 발생하는 재무적 영향을 동시에 고려한 '이중중대성 평가'도 적용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